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

포메라니안, 건강하게 돌보는 방법

by )(*&^%$#@ 2024. 2. 6.

포메라니안(Pomeranian), 귀여운 친구를 건강하게 돌보는 방법

개요

포메라니안은 독일 원산의 토이 그룹에 속하는 반려견입니다. 평균적으로 1.3~3.2kg의 체중과 20cm의 키를 가지고 있으며, 갈색, 검정, 흑갈색, 흰색 등 다양한 색상의 털을 가지고 있습니다.

지금은 작은 애완견이지만, 포메라니안은 원래 북극에서 썰매를 끌던 개들의 후손으로, 초기에는 지금보다 큰 편이었습니다. 공처럼 둥글고 풍성하게 부풀어 오른 털이 특징인데, 이 털은 여우와 비슷한 깜찍한 얼굴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특징

영리하고 대범한 성격을 가진 포메라니안은 호기심이 많습니다. 애교가 많아 항상 주인을 독차지하려고 하며, 귀여운 외모에 비해 튼튼하고 활발해 어린아이들의 훌륭한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포메라니안은 잘 짖는 편이라서, 주변에 피해를 주지 않도록 너무 많이 짖지 못하도록 미리 훈련시켜야 합니다. 또고집이 센 편이라서 너무 많은 응석을 받아주면 귀여운 악동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관리

포메라니안의 건강을 관리하는 것은 중요한 일입니다. 다리 골격이 약한 편이므로, 높은 곳에서 뛰어내리지 못하게 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어릴 때부터 뼈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칼슘 섭취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포메라니안은 털이 많이 빠지는 편이므로 항상 빗질을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털을 밀어버리면 공처럼 털이 서지 않으므로, 가능하면 털 관리를 잘해서 털을 많이 밀지 않도록 하는 것이 좋습니다.

18개월된 포메라니안

 

전국 반려동물 용품 매장 정보 - 긴이야기

반려동물 용품 매장 정보 소개 우리나라 반려동물 인구가 1500만 시대를 맞이하면서, 반려동물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와 용품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특히 반려동물 용품점은 반려동물의 건강

incubatorpic.com

 

전국 반려동물 미용실 정보 - 긴이야기

반려동물 미용실 정보 소개 반려동물 미용실은 반려동물을 아름답게 가꾸고, 관리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 미용실 입니다. 미용사(펫트리머)의 역할은 반려동물의 털을 적절히 커트하는 것

incubatorpic.com